본문 바로가기
까칠한 눈

각종 참사에 대처하는 대통령과 정부의 자세?!

by 까칠한 도담파파 2009. 11. 20.
용산참사는 300일 넘게 장례도 못치루고 진상규명, 사과 및 책임자 처벌을 요구하며 투쟁중!
부산참사는 대통령 구두사과, 주무장관 사죄성명, 총리 무릎꿇고 사죄, 각종 피해 보상대책 공표!
과연 오늘(11월 20일) 발생한 한국 관광객의 사이판참사에 대해서 미국정부에게는 어떤 요구를??


 올해 초 설을 앞둔 시점에 용산철거민들은 살게 해달라는 요구를 들고 망루에 올랐으나 채 몇 시간도 되지 않아 경찰특공대 투입으로 철거민 5명이 국가권력에 의해 처참하게 죽어갔습니다. 300여일이 훌쩍 지난 지금까지도 장례도 치루지 못한 채 정부에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 사과를 요구하며 싸우고 있습니다.


▲정말 우리나라에 태어난 것이 죄입니까?


 그리고 11월 14일(토) 부산의 한 실내사격장에서 화재로 인해 우리나라 국민과 일본인 관광객이 죽고 다친 참사가 발생했습니다. 이명박정부는 자국민이 국가권력으로부터 죽은 용산참사와는 너무나 다른 행보를 취했습니다.
 대통령은 APEC에서 직접 일본총리에게 사과하고, 문광부 장관의 사죄성명을 발표하고, 정운찬총리는 직접 일본 유가족 앞에 무릎꿇고 사죄하고 각종 외국관광객 피해보상 대책을 내놓았습니다. 어느나라 국민의 총리이고 정부인지 의심스럽습니다.


▲정말 어느라의 정부고 대통령입니까?


바로 오늘 몇 시간전에 미국령 사이판에서는 한국인 등 관광객이 무장괴한으로부터 총격을 받아 4명이 사망하고 8명이 다쳤다고 합니다. 보다 정확한 건 더 보도가 되겠지만 우리나라 정부와 대통령이 어찌하는지 두고봐야할 것 같습니다. 우리가 일본에게 했던 것에 반에 반만큼이라고 요구할 지...

▲정말 우리나라의 굴욕적 외교는 언제 끝날까요?

 
오바마 미대통령 방한에 FTA재협상, 아프가니스탄 파병 등 미국의 요구를 넙죽넙죽 받아주고 보냈는데... 과연 이명박대통령과 정부가 미국정부와 대통령에게 우리나라가 일본에게 했던 것처럼 대통령 사과, 주무장관 사죄서명발표, 총리(국무장관) 무릎꿇고 사죄, 각종 피해보상 대책을 받아낼 지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혹시 정말 한 네티즌의 댓글처럼 이러진 않겠죠?
이명박 대통령 격노............. 오바마 미대통령에게 항의 전화.....
전화)오바마씨.......잘 도착 하셨세여? 자동차 문젠 없으세요? 사이판 참사는 괜찮아여.. 그럼..또 봐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