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까칠한 눈

"민족자주 없이 진정한 독립은 없다!" 광복 75주년 광주 8·15 민족자주선언대회! #민족자주 #대한독립 #평화통일 #군사훈련중단 #한미워킹그룹해체

by 까칠한 도담파파 2020. 8. 15.

광복 75주년 광주 8·15 민족자주 선언문

민족자주는 생명이고, 평화통일로 가는 유일한 길이다. 남과 북은 19727.4남북공동성명 이래 20006.15공동선언과 2018년 판문점 선언 등 모든 합의에서 끊임없이 민족자주, 민족자결의 원칙을 강조했다. 이는 우리 민족이 자주권을 상실할 때마다 너무나 처절한 비극에 빠졌기 때문이다. 1945815일은 일제의 식민지배에서 벗어난 날이면서, 동시에 외세에 민족의 허리가 잘리는 분단의 날이었다. 분단과 전쟁으로 우리는 몸과 마음에 지울 수 없는 상처를 입었고, 70여 년이 지난 오늘까지도 남과 북, 해외의 동포들은 그 후유증을 겪고 있다.

 

부모와 자식, 형제자매에 대한 그리움은 뼈에 사무치건만 철조망에 가로막혀 오도 가도 못한 채 결국 세상을 등지고야 마는 이산가족의 비극을 보라. 동족상잔의 전쟁을 치르고도 67년 동안 서로의 가슴에 총을 겨누고 증오하는 분단의 현실을 보라. 헌법에 사상의 자유조차 명시하지 못하는 허약한 민주주의와 머릿속까지 감시하는 국가보안법, 감옥 속의 양심수를 보라.

미국의 눈치를 보느라, 21세기 조선총독부 한미워킹그룹에 사사건건 발목을 잡혀 남북 정상간의 합의도 지키지 못하는 우리 정부의 비루한 처지를 보라. 자기들의 전략적 이익을 지키겠다며 남의 나라에 주둔하면서 가장 호화로운 시설을 누리는 주한미군을 보라. 이들의 갖가지 범죄를 처벌조차 못하는 현실을 보라. 주둔비를 더 내놓으라며 위협하는 행태까지, 오로지 자주만이 이 모든 비극을 떨쳐낼 수 있는 것이다.

 

 

이제 비극의 역사에 종지부를 찍어야 한다. 촛불혁명을 이룩한 위대한 시민이 누구이던가.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에 맞서 세계에 새로운 길을 보여주고 있는 시민이 누구이던가. 바로 우리다. 우리 운명의 주인이고, 우리가 발딛고 살아가는 우리 땅의 주인이다.

 

민족자주가 없이 진정한 독립은 있을 수 없다. 우리는 통일이야말로 민족의 자주권을 회복하는 유일한 길이고 평화와 생명을 지키는 길임을 확신하면서 광주시민의 한결같은 의지를 모아 주장한다.

 

1. 미국의 내정간섭 반대한다! 남북관계 가로막는 한미워킹그룹 해체하라!

2. 남북관계 파괴하는 한미연합군사훈련을 영구히 중단하라!

3. 주한미군 주둔비 전액 삭감하라!

4. 세균무기 실험실, 사드기지 즉각 폐쇄하라!

5. 금강산 관광, 개성공단을 재개하고, 남북철도와 도로를 연결하라!

6. 국민과 겨레의 힘을 믿고 남북공동선언 이행하라!

 

적폐를 불태운 촛불로 분단과 냉전을 태워버릴 때까지, 평화번영의 새 시대를 열 때까지 끊임없이 실천할 것임을 광주시민의 이름으로 엄숙히 천명한다!

대한독립 만세!! 민족자주 만세!! 평화통일 만세!!

 

2020814일, 광복 75주년 광주시민 민족자주 선언대회 참가자 일동

 

 

 

댓글